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물류유통직 자기소개서 우수샘플 (대기업 합격자소서 잘쓴예)
    직무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 2018. 11. 28. 03:08

     

     


     

    유통. 물류직 자기소개서 우수샘플 (합격자소서 잘쓴예)

     

    현대글로비스/CJ대한통운/대한항공/현대상선/팬오션/한익스프레스 공통지원 자기소개서 (실전 자소서) 

     

     

    1. 성장과정

     

     아버지로부터 책임감과 어머니로부터 배려를 배워온 저는 학교에서의 학과 공부는 기본적인 성취를 목표로 삼았고, 사회에 나아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인맥형성과 사회경험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대학시절 공부만을 중요시하던 친구들과 달리 동아리 및 아르바이트를 통해 조직생활과 돈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으며 글로벌시대에 뒤처지지 않기 위하여 떠난 자원봉사와 배낭여행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배우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배낭여행동안 쌓아둔 세상을 보는 안목과 새로운 인맥은 미래의 값진 재산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저의 소중한 자산이 되었습니다.


     

    2. 성격 및 장단점

     

     '현재의 생각이 미래의 삶을 만들어 낸다.' 이것이 제가 30여 년을 넘게 걸쳐 형성된 삶의 태도입니다. 이러한 신념은 저에게 힘든 상황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보다 현명하게 변화시켜줄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해주었고, 제 자신을 항상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준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또한,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친구가 있습니다. 정이 많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 아주 타격이 큰 경우가 아니라면 금방 잊어버릴 만큼 소탈한 성격이기도 합니다.

     


     

    3. 사회활동

     

     작년 8월 0000로 배낭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무엇보다 우리와 다른 새로운 문화를 배우고 왔다는 것에 대해 보람을 느낍니다. 배낭여행 도중 단 하루도 혼자 다닌 적이 없을 정도로 친화적인 성격을 가졌지만 문화가 다른 외국인과의 생활은 평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함께 생활하면서 서로가 살아온 환경에 따라 문화가 다를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아 다른 환경과 배경을 가진 사람을 이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누구보다도 고객의 입장에서 더 잘 생각할 수 있을 것이며, 보다 나은 정책들을 마련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물류부문을 "비용절감을 위한 최후의 미개척분야" 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부가가치의 60내지 70퍼센트가 제조과정 외부의 공급체인 상에서 발생합니다. 즉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한 요즘 각 기업들은 고객만족 효과를 얻기 위해 주문처리, 자재관리, 구매 조달 등에서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부품 및 기자재 공급과 품질의 불확실성과 수요 및 주문, 수량 등의 불확실성을 해결해서 생산계획을 편성하고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물류유통 분야는 치밀성과 세밀함을 요구하는 분야입니다. 치밀함과 세밀함으로 미래 귀 사의 정책조력자의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직무 경험

     

     대학교 재학 중 000의 매니저로 2년간 근무했습니다. 자재의 적정 보관량과 구매 시기를 파악하여 거래처에 주문을 하고 50여명의 직원과 아르바이트생의 근무시간을 조정하고 관리하여 업소가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하는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또한 사장님과 직원들의 중개 역할을 하며 협상과 타협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고객을 상대하고 관리하는 서비스 감각과 함께 리더십과 직원으로서의 "Followership"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소속된 기업과 고객에 대한 저의 Followership을 실제적인 결과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