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원비서/대기업 비서 자기소개서 우수샘플 (무료 비서직 자소서)
    직무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 2018. 12. 4. 03:16

     

     




    2020년 대기업 임원비서 자기소개서 합격샘플 2편 모음집 ]









    출처 : www.smart-resume.com (스마트레쥬메)

     





    1. 성장과정 


     믿음을 최상의 가치로 여기시는 부모님께서 자신의 일은 자기가 알아서 해결하라는 가르침으로 인해 저는 늘 스스로에게 최면을 걸어 행동이나 말을 제어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집안 대부분의 어른들이 공직에 재직 중이시다 보니 예의와 원칙을 중시하셨으며 자유롭게 해주실 때도 있었지만 조금은 엄격하셨습니다. 의지하기 보다는 자립해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았기에 스스로 난관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고 책임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작은 일에서부터 하나씩 계획을 세워 실행하는 과정에서 자립심을 키웠습니다. 서툴렀지만 나름대로 깊이 있는 생각과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는 저의 인생에 대한 책임 의식을 깨달아가는 시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캐나다 국비지원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6개월 동안 근무하는 동시에 어학연수원에서 영어회화를 함께 공부했습니다. 비록 학생이지만 인턴이라는 신분으로 근무하며 현지 업무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었으며, 제 스스로가 우리나라에 보탬이 될 수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2. 성격소개


     저의 생활신조는 어떤 일에서든지 미래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자는 다소 평범하지만 기본이 되는 진리입니다. 잠에 빠지는 사람은 꿈을 꾸지만 항상 깨어있으며 열정을 다하는 사람은 꿈을 이룬다고 했습니다. 세상에서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사람은 없다고 자신합니다. 디테일한 곳에 시간과 고민을 투자하는 것. 이것이 제가 보완해나가야 할 약점입니다. ´대충하면 될 것을 힘들게 한다라는 말을 듣기도 하지만 실수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계획을 우선한 실천으로 시간을 절약하고, 10%의 실수를 바로잡아 100%의 가치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3. 지원동기


     지금까지 겪어온 비서의 역할은 모시는 임원의 업무를 완벽하게 파악한 상태에서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보완하며 최소한의 시간에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디딤돌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년간 비서경력으로 체득한 유연한 상황대처법과 효율적인 업무처리 노하우는 제가 모시는 상사분과 기업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비서는 조각을 새기듯 꾸준한 노력 끝에 만들어지는 후천적인 전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에도 기본이 되는 사무능력과 외국어회화 향상에 꾸준히 투자하고, 국제비서자격증 CPS에도 도전할 계획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제가 모시는 임원분과 관계된 모든 거래사와의 상호관계, 업무우선순위 등 총괄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댓글